[포켓몬go] 포켓몬고 개체값 계산기 IV GO 사용법 SSS 등급 확인

Posted by McDude
2017. 2. 6. 00:15

 포켓몬고 앱만 깔고 플레이하기에는 무언가 부족하다. 우리가 알고 싶은 정보도 충분하지 않은 거 같고 알수도 없고. 그래서 우리의 호기심을 해결해주는 도우미 어플을 사용하게 된다. 포켓몬고 개체값 계산기 IV GO를 통해 내가 잡은 몬스터가 SSS 등급인지 D 등급인지 내 눈으로 확인하고 진화, 강화를 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을 위한 포켓몬고 SSS 등급 확인 IV GO 되시겠다.

 대표적으로 포켓몬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IV GO 또는 포닥(PODOCS)이 많이 사용되는 거 같다. 하지만 어떤 앱이든 나이앤틱 정책상 소프트밴의 사유가 될 가능성은 있다. 사용여부는 본인의 판단에 맡긴다. (우리나라 상당수의 플레이어는 이미 다 쓰고 있을 것이다.) 일단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IV GO를 검색하여 설치해보자. 설치 후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서 나의 계정과 연동된다. 그래서 앱을 실행시키면 내가 포획한 포켓몬들의 등급을 한 눈에 알 수가 있다. 보기순서는 CP순 IV순 최근순 등 자신이 원하는 데로 선택이 가능하다.

 포켓몬 하나를 선택하면 세부적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공격력/방어력/체력 은 각 15점이 만점이며, 해당 포켓몬의 능력치가 수치로 표시된다. 그리고 진화할 수 있는 형태 및 강화에 필요한 재료의 양까지 자세하게 알 수가 있다. 심지어 몬스터의 일반스킬과 충전스킬까지 알 수가 있으니, 어찌 게임이 더 재미있어지지 않겠는가. 

 플레이어가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해서 진화와 강화를 통해 노력하기에 앞서 어떤 놈을 선택하느냐는 나중까지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포켓몬 상에서 단순히 CP (COMBAT POINT, 전투력) 만 보고 선택해서는 안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IV GO 를 통해 확인가능한 IV(Individual Values, 개체치) 는 D등급부터 SSS등급까지 있다. 이 개체치가 좋지않다면 전투에서 승리할 수 없다. 그리고 이 앱을 통해서 확인해야 하는 점이 또 있는데, SSS 등급이라도 이녀석이 BEST스킬을 가졌느냐 가지지 못했느냐도 확인해야할 점이다.

 위의 사진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왼쪽의 녀석은 Best 스킬을 2가지를 다 가진 녀석이고, 오른쪽의 녀석은 Best 스킬을 하나도 가지지 못한 녀석이다. Best 항목에 체크냐 엑스냐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호기화면에서도 밑의 사진처럼 1/2 이렇게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자 최고의 파트너를 얻기위해 다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