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플라이 fly gps 포켓몬고 GPS 조작 안드로이드 개발자옵션

Posted by McDude
2017. 2. 5. 12:10

 포켓몬고의 열풍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가속화되고 있는 듯 합니다. 작년 속초지역에서만 서비스가 될 때 포켓몬고를 즐겨보고싶은 많은 게이머들이 이미 플라이 fly gps 와 같은 fake앱을 통해서 포켓몬고 GPS 조작 하는 방법으로 실제로 그 지역에 가지 않고도 포켓몬go 열풍에 동참했었죠. 개발사 NIANTIC의 존 행키 대표가 밝혔던  '사용자들이 야외에서 직접 뛰어다니며 게임을 즐기도록 만들고 싶었다'는 포켓몬go의 기획의도와는 다르기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시간동안 여러지역을 이동하면 소프트밴을 당할 수 있다고 하니,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 읽어보시거나 꼭 쓰고 싶으시다면 본인이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GPS 변경 앱들은 포켓몬고때문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개발자들의 다양한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앱이기 떄문에 어둠의 경로가 아닌 그냥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fly gps로 조회하면 비슷한 이름의 다양한 앱들이 나오는 데 위 사진처럼 지구에 날개달린 바로 이 녀석이 가장 무난한 평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앱을 설치한 후, 안드로이드 개발자옵션을 설정해 주어야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 일반 -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로 찾아들어가서 빌드번호를 두세번 누르면 하단부에 '개발자가 되려면 4단계가 남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뜨게 되는데, 계속해서 클릭을 하면 마지막에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는 문구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뒤로 나와서 안드로이드 설정 - 일반 을  보면 개발자옵션이 나타났습니다. 

개발자 옵션을 누르고 들어가서 '모의 위치 앱 선택'을 눌러서 좀 전에 설치한 FLY GPS를 선택합니다.

아주 간혹 개발자옵션을 건드려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는 하지만, 거의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설정한 후에는 개발자옵션을 꺼 두시거나, 아예 처음상태처럼 안보이게 하고 싶다면 앱관리자 데이터캐시를 삭제해서 없애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앱을 실행하면 다음 그림처럼 방향조작이 가능한 조이스틱이 생깁니다. 날씨 좋은 날 가족들과 함께 공원이라도 직접 나가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