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사랑보육포털 앱과 사이트에서 아이행복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하기

Posted by McDude
2017. 12. 2. 19:57

2015.08.13 15:27제 업무가 복지 관련 업무여서 일전에 어린이집 보육료에 관한 글을 썼던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해요.

물론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뿐만 아니라 유치원 유아학비 결제도 마찬가지구요.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를 하려면 아이행복카드가 필요합니다. 

양육수당은 계좌이체를 해주지만, 어린이집 보육료와 유아학비는 아이행복카드로 바우처 처럼 지급됩니다.

육아지원금 금액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15/06/24 - [Government employee/Daily life] - 2015년 양육수당 신청과 어린이집 보육료

따라서, 어린이집 보육료를 결제하거나 유치원 유아학비를 결제하시려면 아이행복카드가 필요합니다.

아이행복카드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발급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서 아이행복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http://www.bokjiro.go.kr/ 복지로 사이트 메뉴 중 "온라인 신청"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자체는 서울은 서울시 보육포털 사이트와 아이사랑보육포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어린이집에 직접가서 아이행복카드로 결제를 하실 수 있으며, 매달 어린이집에서 보내오는 보육료 결제번호 문자로 ARS를 통해서도 어린이집 보육료를 아이행복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요.

특히나 아이사랑보육포털은 어플도 제공하고 있어서,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이사랑보육포털 앱을 다운받아서 결제하시면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하지 않고 보육료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보육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childcare.go.kr/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사랑보육포털을 검색하셔도 되고,

아이사랑보육포털 앱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로 가셔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아이사랑보육포털 앱은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기능 뿐만 아니라

주변 어린이집 찾기 기능을 증강현실로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