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건강보험 보수총액신고,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 기간. 건강보험 edi 주소 그리고 4월 직징가입자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분할납부. 건보료 폭탄

Posted by McDude
2018. 2. 28. 22:26

이미 직장가입자의 2017년 귀속분 보수총액은 결정되어 있기 때문에 회사의 경리담당자는 별다른 계산 없이 그냥 직원들의 2015년 총급여를 edi를 통해서 통보하면 끝난다.

그런데 매년 이 시기만 되면 '직장가입자 보수총액신고서'라든지 '보수총액신고 기간'에 대한 검색이 늘어난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 미리 검색하지 읺아도 각 기관 등에서 친절하게 직장가입자 보수총액통보서를 회사로 보내온다.

거기에 맞춰서 소득총액을 기입해서 우편,팩스,방문 edi로 신고서를 보내기만 보수총액신고방법은 끝이다.

각 사회보험의 보수총액신고 기간이 살짝 다르다.

먼저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기간: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 신고는 업종에 따라 기간이 조금 다르다.

건설업과 벌목업은 자진신고사업장으로 개산보험료 신고납부기간이 2018.3.31까지지만 나머지 업종은 3월15일까지다.

신고서류는 edi말고도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에서 작성해도 된다. http://total.kcomwel.or.kr/

국민건강보험 보수총액신고기간도 3월12일까지다.

건강보험 edi 주소는 http://edi.nhis.or.kr/ 이다. 

국민연금 보수총액신고 기간은 국민연금은 소득총액신고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2016.5.31까지다. 

성실신고대상기업은 6월30일까지 완료하면 된다.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 방법도 역시 위와 마찬가지로 우편,팩스,방문 및 국민연금 edi를 통해서 신고하면 된다.

국민연금 edi 주소는 http://edi.nps.or.kr/ 이다.

이들 사회보험 edi를 통합해 주는 사회보험 edi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사회보험 edi를 이용하면 간편하다.

따지고 보면 추가 납부라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더 낫다.

적어도 보수총액이 올랐다는 것을 뜻 하는 얘기니까 말이다.

환급 몇 푼 받자고 수입이 줄어 드는 것 보다야 낫지않은가?

그렇지만 4월만 되면 건보료 폭탄이 쏟아지는 것은 참 고욕스럽다.

2017년 귀속분 2018 건강보험료 연말정산도 건보료 폭탄이 되어 쏟아졌다.

직장인 건보료 가입자 827만명 대부분이 건보료를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고 한다.

평균 건보료 폭탄은 13만원선.

평균적으로 더 내는 보험료가 13만원이라는 소리는 추가 납부해야할 건보료가 50만원에 가까운 사람도 있다는 소리다.

아무리 월급을 많이 받는 사람이라도 부담스러울 수 있다.

왜냐하면 많이 버는 사람들은 그 만큼 한달에 지출할 돈의 총 금액도 크기 때문이다.

그렇게 부담스러울 때는 건강보험료 분할납부가 가능하다고 한다.

사업장 건보료 담당자에게 요청해서 사업장에서 건보료 분할납부 신청을 하면 10회까지 분할 납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