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주차요금 장기 주차장 운영시간, 할인

Posted by McDude
2017. 10. 1. 21:38

김해공항 주차요금

경남권 신공항 건설이 백지화 되면서, 가뜩이나 포화상태인 김해공항 증설로 가닥이 잡혀서 공항 증축이 예정되어 있죠.

제가 가끔 부산이나 고향인 함안에 갈 때 김해공항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김해공항이라는 명칭과는 달리 부산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부산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항이기도 하죠.

하긴...인천공항도 말이 인천공항이지 서울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니까요.

그래도 인천공항은 대한민국의 관문으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공항이지만, 김해공항은 지방공항의 성격이 강하긴 하죠.

아무튼 저도 경남지역에 급히 갈 때 자주 이용하는 김해공항의 주차에 대해서 오늘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국제공항은 나름 국제공항이죠.

경남권에서 해외여행을 가거나, 제주도 혹은 서울로 갈 때 꼭 이용하실 텐데요.

특히 해외여행을 가게 될 때는 짐도 많아서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합니다.

그러니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김해공항 주차장 이용 요금과 할인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공항의 주차장이 다 그러하듯이 김해공항도 단기주차장(일반)과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이 있습니다.

일반이냐 장기주차장이냐에 따라 김해공항 주차요금이 서로 조금 다릅니다.

이름에서도 짐작되듯이 장기주차장은 장기로 주차할 때 주차요금이 저렴한 편이 되겠죠?

반면에 일반주차장은 들어왔다가 20분 이내에나가면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주로 짐만 실어주러 온 일행의 차량을 위한 정책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김해공항은 인천공항과 달리 운영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운영시간은 아침 5시반부터 항공기 최종운항 종료시까지만 운용됩니다.

아 참 그리고 장기주차장은 장기로 주차하면 저렴한 대신에 주차장이 여객터미널에서 제법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여객청사와 주차장을 연결하는 순환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요금은 무료예요.

운영시간은 오전 5시50분부터 밤 10시50분까지 10분 간격으로 운영됩니다.

김해공항 주차요금은 아래 표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주차시간과 차종 등에 따라 요금이 차등 적용됩니다.

그리고 김해공항 주차장 할인은 아래표와 같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나 전기차 같은 친환경 차량은 50% 할인 됩니다.

경차도 50% 할인되구요.

다자녀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도 할인됩니다.

주차 정산은 무인정산기에서 하실 수 있지만...

무인정산기는 할인이 되지 않으니, 할인 받으실 분들은 주차요금 징수 부스에서 결제하시고 출차하셔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일반 차량은 무인정산기를 이용하면 주차요금 10%가 할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