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무단통과 당황하지마세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와 자동납부 방법

Posted by McDude
2019. 8. 29. 10:25

가을이네요~

가을 나들이 가야죠~ 성묘도 가구요~

고속도로 이용 많이들 하실 텐데요.

요샌 웬만하면 다들 하이패스 단말기 하나씩 설치하고 계시죠?

그런데 이 단말기란 게 전기를 쓰다 보니, 단말기 전원을 대체로 시거잭에 꼽게 되죠.

그런데 내비게이션도 전원을 끌어다 쓰고, 핸드폰 충전도 해야 하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러다 보니, 시거잭 멀티탭을 쓰는데도 불구하고 경쟁이 치열하다 보면, 하이패스 단말기 전원이 밀려나서 빼놓게 되거나 (배터리 충전식 쓰는 분들 가끔), 불량 시거잭 멀티탭의 경우 접촉 불량으로 하필이면 하이패스를 통과할 때 꺼져 있는 경우가 종종 있죠.

의도하지 않았지만 하이패스 무단통과를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겨버립니다.

무단통과할 때 사이렌이 울리고 뭔가 나쁜 짓 한 것 같아서 심장박동도 빨라지고 당혹해하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그랬거든요.

특히 초보분들은 엄청 당황하셔서 사고 위험도 생깁니다.

그렇게 나쁜 짓 하신 거 아니니까 당황하지 말고 가던 길 주욱 가세요.

그냥 지나쳤더라도, 해결 방법은 많습니다.

1. 목적지 톨게이트까지 가서 일반 수납 게이트로 가서 안내원에게 어느 톨게이트에서 무단통과되었다고 말하고, 하이패스 단말기에서 카드를 뽑아 주면, 결재해줍니다.

2. 계속 하이패스로 다니면, 차량 등록지 주소지로 무단통과 납부 안내서가 날아옵니다. 지로나 이체로 납부하면 됩니다. 자주 하면 상습이 되어서 벌금이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정책에 따라 고지서 부과 시에는 10배까지 납부할 수도 있으므로 미리 자진 납부하는 게 좋아요.

3. 한국 도로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한 후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3번의 경우, 한국 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구간의 하이패스 미납요금의 경우에만 조회 납부가 가능합니다.

각 민자고속도로들은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민자고속도로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아요.

대표적인 민자고속도로 홈페이지 목록입니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홈페이지 : http://seoulbeltway.co.kr/main/index.asp

모바일 홈페이지도 있어서, 모바일에서 직접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도 가능합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http://www.yseway.com/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시 지로 고객번호나, 자동차번호 납부가 가능하며 휴대폰 결재도 가능합니다.

일일이 설명하기 귀찮으니....ㅋㅋㅋ 목록으로 주욱~

한국 도로공사http://www.ex.co.kr/

서울고속도로 주식회사http://www.seoulbeltway.co.kr

인천공항고속도로 신공항 하이웨이(주) http://www.hiway21.co.kr/

신대구 부산고속도로(주)http://www.dbeway.co.kr/

(주)마창대교 http://www.machang-bridge.com/

천안논산고속도로 http://www.cneway.co.kr/

서울 춘천고속도로http://www.schighway.co.kr/

부산 울산고속도로http://www.busanulsan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