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군무원 시험일정 및 원서접수

Posted by McDude
2017. 1. 22. 10:40

2017 군무원 시험일정 에 대해 국방부는 2017년 일반군무원 채용시험에 관해 채용규모 및 세부 시험일정 등을 오는 3월말까지 확정해 공고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3월말 국방부의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각 군과 국방부 직할 부대등에서 근무할 일반군무원 채용일정이 시작됩니다. 필기시험일은 2017년7월1일 시행이며, 예년처럼 9월말경 면접시험후 10월초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올해 군무원 시험은 몇가지 변경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군수직렬(공채) 시험과목이었던 '품질관리론'이 일선 업무 현장과의 연관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전문성 평가에 적합하고 업무연관성이 높은 '경영학'으로 대체됩니다. 또한 전산직렬(공채,경채) 시험과목인 '프로그래밍언어론' 은 정보보호 및 전문 인력 확보의 증대로 인해 '정보보호론'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올해부터는 정보처리기사, 컴퓨터 활용능력등 그동안 0.5~1%의 가산점을 부여하던 통신,정보처리 및 사무관리 분야 자격증 가산점이 폐지된다고 하니, 시험접수 때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년(2018년)부터는 '군무원인사법 시행령' 개정(2016.11.22)으로 인해 국사(공채)과목을 국사편찬위원회 주관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한다고 하는군요. 올해는 아니지만 어차피 국사 공부한 김에 내년을 대비해(그런일이 없으면 더 좋겠지만) 미리미리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응시해 놓는게 좋겠습니다.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http://recruit.mnd.go.kr/recruit.do

 

2017년 군무원 봉급표는 인사혁신처에서 발표한 일반직공무원봉급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무원, 군무원 이외의 군인등의 2017년 봉급표도 확인해보고 싶으시면 밑에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방부의 2017년 군무원 시험일정 및 봉급표에 관해 살펴보았지만, 군무원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육군, 해군, 해병대등 각 군에서 발표하는 시행일정에 관한 공고를 모두 잘 참고하시어 올 한해 잘 계획하여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