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지방직 공무원 시험일정 및 원서접수, 국가직 서울시 17년 공무원시험

Posted by McDude
2017. 1. 12. 23:15

지난 1월2일 인사혁신처의 국가직 공무원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국가직,서울시포함) 2017년 지방직 공무원 시험일정 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계획되어있는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국회직 시험일정 역시 예년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17년 공무원시험은 국가직9급 시험일인 2017년4월8일(토)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올해 시험일정이 시작됩니다.

서울시 원서접수 기간 및 채용인원에 대한 공고가 발표되어 첨부합니다. 


사회복지직, 법원직, 기상직 등 별도의 시험일까지 모두 포함하기엔 깔끔하게 정리가 안될 것 같아서, 일반행정직 시험일정을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지방직은 2월경 공고가 예정되어는데 지방자치단체별로 발표가 됩니다. 경기도를 예를 들면

9급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4월 국가직9급과 6월의 지방직 2017서울시공무원시험일정날짜를 잘 확인하시고 준비 잘 하시기바랍니다. 어차피 본인이 가장 원하는 한군데만 합격하면 됩니다. 합격수기 등에 나오는 3관왕이니, 두군데 합격이니 하는 말에 너무 신경을 쓰다보면 컨디션 조절에 실패할 수도 있으니, 지방직이면 지방직, 서울시면 서울시 본인이 가장 합격하고 싶은 시험날짜에 맞춰서 총력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원서접수사이트도 미리미리 즐겨찾기에 넣어두시고 원서접수하실 때 ‘어디서 하는거지?’ 검색하면서 시간낭비 하지마세요. 올해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국가직원서접수 http://www.gosi.go.kr

지방직원서접수 https://local.gosi.go.kr

서울시원서접수 http://gosi.seoul.go.kr

국회직원서접수 http://gosi.assembly.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