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9화 스키장 촬영지 용평리조트 곤돌라 배경 발왕산 정산 겨울동화 촬영장소 & 도깨비 최종회 결말 예상

Posted by McDude
2016. 12. 30. 21:58

좀 전에 끝난 tvn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신 도깨비 9화 줄거리는 대체로 공유의 가슴에 박혀 있는 도깨비 신부만이 뽑을 수 있다는 검을 뽑으면 김신이 죽는다는 것을 안 지은탁이 가출하고, 학교도 가지 않고, 치킨집 알바도 그만 둔 뒤에 스키장에서 알바를 하면서 도깨비 공유와 밀당을 하는 내용으로 꾸며졌죠.

그런 도깨비 9화의 주된 배경인 스키장은 강원도 평창의 용평리조트 스키장이에요.

(이하 사용된 사진들은 사진원작자의 허락하에 이용하는 사진들입니다.)

지은탁이 알바를 하던 곳은 용평스키장의 드라곤플라자의 스키대여소와 

레인보우 슬로프를 내려오다보면 보이는 창고 같은 곳에서 촬영된 것 같아요.

그래도 가장 하이라이트였던 용평리조트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면서 도깨비를 소환한 뒤의 장면들일 텐데요.

이 장면들의 촬영장소는 바로 곤돌라의 종착점인 드라곤 피크 주변의 발왕산 정상이에요.

발왕산 정상은 배용준과 최지우를 한류의 스타덤에 올려 놓은 겨울동화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이죠.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용평스키장에 가면 곤돌라 탑승하는 곳과 

드래곤 피크 주변의 촬영장소에는 최지우와 배용준의 브로마이드가 놓여 있어요.

특히 드라곤 플라자의 곤돌라 매표소 옆에는 곤돌라 포토존에서 겨울동화를 여지껏 울궈먹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도깨비 9화 촬영지가 되었으니, 이젠 도깨비 공유와 김고은 브로마이드가 놓이지 않을까 싶네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때 스키경기장으로도 쓰일 용평스키장을 통해서, 드라마 도깨비의 해외 수출도 기대해 볼만할 것 같네요.

그러면 또 다시 전세계에 한류 열풍이 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쓸쓸하고 찬란하신 도깨비 최종회는 16회인데요.

이제 9회 했고, 내일 10호를 할 테니, 앞으로 총 6번, 3주 뒤면 도깨비도 결말을 맞이하겠군요.

도깨비 후속작으로는 시간여행 로맨스를 표방하는 (시간여행이 SF물이 아니라...로코가 되버리는 로코 공화국 대한민국 ㅋ) 내일 그대와가 준비 돼 있죠.

도깨비의 인기가 워낙 높아서 과연 내일 그대와가 흥행을 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신민아, 이제훈, 김예원 등이 출연하니 중박은 치겠죠?

그나저나 이제 슬슬 결말로 향하고 있는 드라마 도깨비 예상 결말로 회자 되고 있는 내용들이 흥미로운데요.

해피엔딩이냐 새드엔딩이냐만 놓고 보면 일단 99% 해피엔딩일 듯 해요.

지금까지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중에서 새드 엔딩으로 끝난 작품은 지금까지 단 한작품도 없었으니까요.

누구나 다 새드엔딩일 것으로 예상했던 시크릿가든마저도 해피엔딩으로 종영했었으니까요.

(그나마 시크릿 가든이 새드엔딩인 것은 길라임을 닉으로 쓴 그 누군가 때문...)

과연 어떻게 해피엔딩으로 끝날지가 관건인데요.

새드엔딩이 되지 않으려면 지은탁과 평생 해로하기 전에는 공유가 무로 돌아가서는 안되겠죠?

잠시잠깐 잘 사귀었다 정도로 끝난다면...무려 1천년 가까이 살아온 도깨비의 일생의 찰라도 되지 않을테니, 한 인간의 일평생은 보장되야할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드라마 중간중간 80년이니 100년이니 하는 말들이 언급되는 것은 바로, 지은탁과 김신이 인간의 일생만큼 천수를 누리고 한날한시에 같이 생을 마감하여 천국으로 향하는 엔딩을 향한 플롯이라 생각됩니다.

천국으로 갈 것이라는 암시도, 저승 찻집에서 천국으로 향하는 사람들과, 천진난만한 아이를 위해 준비한 천국 차 등이 그런 결말을 위한 장치들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튼 대략 이런 결말을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