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모바일 팩스보내는법 스마트폰, 컴퓨터로 인터넷 팩스보내기, sk텔링크 무료 팩스번호 받기

Posted by McDude
2017. 8. 16. 09:32

살다보면 갑자기 팩스를 보내야 할 때가 생기죠?

보험청구를 위해서 영수증을 보낸다든지, 서류를 보낸다든지 하는 경우 말이죠.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무료 웹팩스를 보내는 법은 여러가지가 많이 알려져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모바일팩스 보내는 법에 대해서 다룰 예정인데요.

먼저 간단하게 무료 인터넷 팩스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저는 여러군데 써 봤지만, 엔펙스와 하나팩스가 웹팩스 중에서는 가장 편하더군요.

컴퓨터로 팩스 보내기에는 이 두가지 서비스가 좋습니다.

물론 두 회사 모두 스마트폰 앱을 제공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에서 팩스 보내기가 가능한데요.

문제는 두 회사 모두 대략 10장 정도는 무료로 팩스 보내기가 되지만, 그 이후부터는 유료로 보내야 되고, 

또 팩스 번호는 매달 5천원에서 6천원을 내야지만 받을 수 있어요.

플레이스토어에서 팩스로 검색하기만 해도 그냥 모바일팩스라고 앱이 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소개해 드릴 팩스 모바일 앱은 팩스번호 자체는 처음부터 평생 공짜입니다.

그리고 핸드폰 사용요금제에 따라서 팩스 보내기도 무료에 가깝습니다.

이 서비스는 SK텔링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팩스 서비스인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팩스번호 자체는 공짜입니다.

그런데 팩스를 보낼 때는 MMS를 이용해서 MMS 전송건수 2개의 요금이 차감됩니다.

요금 부과가 아니고 mms 차감?

넵~

이 팩스를 보내면 2건의 mms를 사용한 것이 되기 때문에, mms문자가 무료인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고 계시는 분이라면 팩스 발송이 무료가 되는 셈이죠.

아~ 그리고 mms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인증 CDMA 단말 이용자는 모바일팩스를 보낼 수 없다는군요. (어차피 대부분 최신 LTE 폰들을 쓰고 계시니 상관없는 얘기입니다.)

sk텔링크의 모바일 팩스를 설치 해보죠.

인터넷 만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핸드폰의 망을 이용하는 서비스이다보니, sk텔링크 mobile FAX가 요구하는 액세스 종류가 좀 많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전화걸기 및 관리 기능은 반드시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팩스를 보낼 때 스마트폰의 문서에 접근해야 하니까, 파일 액세스허용이 되어야만 하겠죠?

주소록 액세스는 거부해도 되겠지만...해둬서 나쁠건 없습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

혹시 기존에 팩스번호를 쓰던 것이 있었다면, 팩스번호를 입력하시면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전화회사에서 만든 앱이라 가능한 모양입니다.

팩스번호가 없다면, 신규가입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팩스번호 부여에는 돈이 들지 않아요.

자신의 핸드폰 뒷자리를 이용해서 사용할 팩스번호가 추천되네요.

번호가 선택되어서 가입이 되면, 주소록에 본인의 모바일팩스번호를 파악 하고 박아줍니다.^^;

기억하라구요^^;

이 앱은 이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스마트폰에 가입되어 있으면, 알아서...^^;즉 핸드폰 번호가 인식번호로 가입되는 셈이죠.

사용화면은 굉장히 직관적이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낼 문서를 사진/문서 첨부 버튼을 통해서 선택해서 쏘시면 됩니다.

단!

이 앱은 mms를 먹고 살기 때문에, mms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팩스가 보내지지 않습니다. (mms가 안되는 상황에서는 아무것도 안되는 상황이죠. wi-fi만 작동할 때는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핸드폰 데이터망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팩스 받을 분의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팩스 발송을 누르면 팩스는 갑니다.

좀 더 상세한 기능은, 파일을 첨부한 후에 오른쪽의 클립모양 리스트에서 문서 썸네일을 꾸욱~ 누르면, 삭제 영역, 페이지나누기 영역이 보입니다. 

선택된 문서를 해당 영역으로 드래그해서 떨구면, 페이지 나누기는 여러페이지의 문서를 각각의 클립으로 나눠주어서 불필요한 페이지는 삭제할 수 있게 됩니다.

불필요한 페이지를 꾸욱 눌러 드래스 해서 삭제 영역에 떨구면 됩니다.

두구두구두구 팩스가 갑니다.

팩스 1페이지 당 2건의 MMS를 발송합니다.

하나팩스에서 mobileFAX번호로 팩스를 한 장 보내 봤습니다.

아까운 42원이 소모되었네요 (어차피 회원 가입시 500포인트 공짜로 받은 것에서 차감이지만^^)

mobileFAX가 팩스를 수신했다고 알림을 띄워줍니다.

팩스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은 팩스 서비스에서 팩스를 받았기 때문에 송신자가 02000000으로 뜨네요.

짜잔~ 팩스가 잘 수신되었네요.

내 손 안에 팩스도 1대 들어왔어요~